손흥민 수술 두고 엇갈리는 예상..."월드컵 불가" VS "리그 경기도 가능"
2022.11.03 08:42:19

[OSEN=이인환 기자] 손흥민(30, 토트넘)의 경과에 대해서 말이 엇갈리고 있다.

토트넘 홋스퍼는 3일(이하 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손흥민이 수술을 받는다. 그는 왼쪽 눈 주위 골절상을 안정시키기 위한 수술을 받을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손흥민은 지난 2일 마르세유전 도중 부상으로 경기장을 떠났다. 그는 전반 23분 공중볼 경합 도중 상대 수비수 샹셀 음벰바의 오른쪽 어깨에 왼쪽 얼굴을 부딪치며 쓰러졌고, 결국 교체됐다.

교체 후 손흥민은 곧바로 병원으로 가지 않고 라커룸에 남아 동료들과 승리 인증샷을 찍었다. 사진 속 그는 눈을 제대로 뜨지 못할 정도로 눈두덩이가 부어 있는 모습이었다.

런던에서 진행한 정밀 검사 결과는 골절상이었다. 토트넘의 발표에 따르면 손흥민은 왼쪽 눈 주위 뼈가 부러졌다. 당장 수술이 필요한 상황.

손흥민의 회복 기간에 대해서는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먼저 'PA 스포츠'의 조나단 빌은 "손흥민은 회복 기간을 고려하면 사실상 월드컵 진출이 힘들 것"이라고 부정적인 전망을 내놨다.

반면 '데일리 메일'의 사미 목벨은 "경우에 따라서는 월드컵 직전 경기도 출전이 가능할 것. 안면 보호대를 착용하고 뛸 가능성이 있다"고 기대했다.

결국 이렇게 말이 엇갈리는 이유는 수술 부위에 따라 회복 기간이 달라지기 때문. 결국 정확한 수술 부위가 알려져야지 월드컵 출전 여부를 확정할 수 있다.

한편 이날 토트넘 구단은 "손흥민은 수술 후 의료진과 재활을 시작할 것이며, 우리는 적절한 시기에 소식을 업데이트할 것"이라고 밝힌 상태다.